::::::: 하나올테크 - Hanaalltech :::::::
 
 
 
 
 
Home > 고객지원 > 질문과답변
 
 
작성일 : 21-02-09 19:27
현 GME 상황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고 싶어요.
 글쓴이 : 남영서 (223.♡.250.66)
조회 : 117  

일단 현 상황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 여기저기서 모은 정보들을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해요.



몇몇 기관이 GME를 과하게 공매도한 상황에서 이 정보가 알려지고 레딧의 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개인투자자들이 모여서 GME를 계속 매수해 기관에서 이 공매도한 주식들을 상환하지 못하도록 만들자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 계획에 추가적으로 몇몇 기관들과 투자자들이 동참을 하고 이에 따라 GME의 가격이 급등했으며 흐름을 타고 전세계의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GME를 매수 계획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기관에서는 계속 추가적으로 공매도를 했으나 매수 계획에 동참한 기관과 개인투자자들이 어제까지 공매도로 던져진 수천만의 물량을 받아내고 지금의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수 계획에 동참한 기관들과 개인투자자들이 많은 주식 물량을 손에 쥐게 되면 시장에 유통되는 주식이 없어서 공매도한 기관에서는 공매도한 주식들을 상환할 수 없게 되고 이 주식들은 반드시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묶여 있는 주식들을 웃돈을 주고 구매해야만 해서 주가는 기하급수적으로 오르게 됩니다.



해당 상황과 비슷한 케이스로 공매도 기관과 매수 기관의 물량 싸움 끝에 공매도 기관이 패배하고 폭스바겐의 주가가 단기간에 1000불까지 올랐던 상황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주가를 올리는 것보다 공매도 상환에 들어갈 물량을 막는 것이 관건이며 그렇기 때문에 매수 계획에서는 홀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올라도 어쨌든 공매도 물량을 처리해야 하는 기관은 올라간 가격으로 매수를 해야만 한다는 게 현 매수 계획의 골자입니다.



AMC와 BB를 비롯한 다른 주식들도 유사한 상황이기에 앞서 말씀 드린 매수 계획의 대상이 되고 있으나 GME 같은 경우에는 공매도 물량이 140% 인 것이 확인이 되었고, 당장 이번 주 금요일에 당락이 날 수 있는 상황이어서 더욱 매수세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매도 기관이 이미 궁지에 몰려있는 상황이고, 몇 일간의 경험을 통해서 매수에 대한 믿음이 생긴 상황이기도 하고요.



저는 어제 수백만의 공매도 물량이 쏟아져 주가가 하락해도 매수자들에 의해 모두 매워지는 걸 보면서 충분히 승세가 기운 상황이라고 생각이 들어 익절하지 않고 지금까지 홀드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끊임없이 익절과 기관의 매도가 발생하면서 주가를 주춤하게 만들었지만 결과적으로 이틀 간 100% 이상의 상승을 만들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시나리오대로 상황이 진행이 되어 주가가 천정부지로 상승하게 되면 가지고 계시는 주식이 1000불, 2000불까지 가는 것도 마냥 먼 일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갤을 하면서 여러분들께 도움을 받은 것이 많아 GME에 새로 진입하셨거나 하실 분들을 위해 처음으로 글을 써봤습니다. 현 상황을 대강이라도 전달해 드리고 싶어서 어느 정도 이야기가 가미가 된 부분이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위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 틀린 부분이 있다면 정정 부탁드립니다. 매수와 매도를 결정하시는 것은 모두 본인의 결정이지만 여러분들의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 성투하세요.